어제 오늘 중부 지역에서 대설특보를 할 정도로 눈이 많이 내렸다. 광교 스키 출근이 이슈가 되고, 원주에서 53중 추돌 사고를 비롯하여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정도였다.
눈으로 인해서 나무가 쓰러지거나 길에 눈이 많아서 버스 운행이 어려운 경우, 건물의 지붕이 무너진 경우도 많아서 조심해야하는 부분이 있는데, 실시간 날씨와 시민의 제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‘네이버 날씨’로 미리 날씨 예보와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
네이버 날씨 실시간 확인하기
네이버 날씨 홈에서 날씨예보를 확인할 수 있다.
https://weather.naver.com/today/
네이버 날시 홈에서는 cctv
를 클릭하면 다음처럼 실시간 거리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서 거리에 눈이 어느 정도 쌓였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다.
CCTV 마크를 클릭해서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어서 도로 상황과 체증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.▼
실시간 정보를 공유하는 네이버 날씨 톡을 이용하는 방법은 우측 하단에 있는 채팅 마크
를 클릭하면 된다. ▼
도로 사정이나 쓰러진 육교, 나무의 사진이나 동영상, 위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▼
뉴스보다 더 빠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, 채팅으로 질문도 할 수 있어서 날씨 정보를 서로 공유할 수 있다.
네이버 날씨 외에도 기상청 어플 ‘날씨알리미’나 지역 방송, 재난 문자로도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 이번 대설 특보가 발효된 기간에는 특히 교통과 안전에 유의해야하는데, 이런 실시간 정보로 미리 교통 상황과 기상 조건을 확인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.